경남

검색
닫기

'재선 성공' 조규일 진주시장 취임…"부강진주 시즌2 추진 혼신"

0

- +

핵심요약

"탄탄한 자생동력 구축 시정 최우선 과제"
"양질의 일자리 넘쳐나는 미래산업도시 만들 것"
"문화관광도시, 희망도시, 행복도시로 거듭날 것"

조규일 진주시장이 1일 취임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진주시청 제공조규일 진주시장이 1일 취임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진주시청 제공재선에 성공한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은 "찾고 싶고 머무르고 싶고 살고 싶은 명품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부강진주 시즌 2' 추진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1일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민선 8기 진주시장 취임식에서 "민선 8기에는 탄탄한 자생동력 구축을 시정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초청인사 없이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조 시장은 "부울경 메가시티와 서부경남 KTX로 인해 경남 동서부 간의 불균형과 인구유출 문제가 심화될 수 있다"면서 "이런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자생동력을 구축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나는 '미래산업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또 "찾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문화관광도시'로 도약시키고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는 희망도시를 실현하며 사회적 약자도 다 함께 잘 사는 '행복도시'로 거듭나가겠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민선 7기 주요 성과로는 시 전역에 걸쳐 교통체계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한 정체구간 해소, 아이들이 즐겨 찾는 놀이 공간 조성, 꽃거리 및 야간 경관조명 개선을 통한 낮과 밤이 아름다운 도시 조성, 부강진주 3대 프로젝트 추진, KAI 회전익비행센터 유치 및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등을 꼽았다.

조 시장은 이날 취임식 후 오후에는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격의 없이 대화를 나누고 삶의 고충을 들어주는 '시민과의 데이트'를 가지는 등 민생 행보를 이어갔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